본문 바로가기

웹툰 만화 정보

죽기전에 꼭 봐야할 웹툰 추천 best

※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웹툰 시간 내서 보기를 추천! 

 



지하철에서 이동할 때 자야 하는데 머리가 복잡해서 잠 안 올 때 무언가 몰입하고 싶을 때 몰입력 갑~ 감동과 재미는 플러스~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웹툰 best 7 ~

1. 죽음에 관하여

'죽음에 관하여' 라는 웹툰 작품 은 시니, 혀노 작가님이 힘을 합쳐서 만든 웹툰 작품 중 하나입니다. 솔직히 한창 연재를 할 때는 모르고 있다가 나중에 추천을 받아서 알게 된 웹툰입니다

​대충 웹툰 줄거리 를 말씀드리면 죽은 후에 신과 함께 길을 걸으면서 지나온 인생에 대한 이야기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그중에는 인상 깊은 에피소드들이 참 많습니다.


​인생을 어떻게 사느냐에 따라서 질문의 내용도 바뀌고 그 상황을 직접적으로 경험하게 만들어서  역지사지를 알려주고 참회를 시키는 것도 좋았고 가족, 친구 등 감동을 주는 이야기도 참 괜찮습니다. 웹툰을 다 보고 나면 그냥 멍 해집니다. 몸에 소름도 돋고 말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단행본을 구입하는 것도 좋지만 BGM이 정말 내용과 잘 어울려서 웹툰을 먼저 보시는 것을 추천~ 강추드립니다. 저는 종교를 믿지는 않지만 만약 사후세계가 있다면 이런 느낌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게 해주는 웹툰입니다.

 


앞으로 새로운 만남도 있지만 떠나보내야 할 때도 있듯이  죽음이라는 것이 저희 생활에서 멀리 떨어져있는 것 같지만 막상 다가오면 정말 가까이 있다는 것이 느껴지곤 합니다. 내 주변 또는 나에게도 다가올 테지만 만약 죽게 된다면 이러한 일이면 좋겠다고 생각하게 되는 심오한 웹툰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너무 좋아하다 보니 설명이 길었습니다.

2. 신과 함께

주호민 작가에 신과 함께~ 워낙 유명하다보니 딱히 설명은 필요는 없지만 간단히 얘기해드리겠습니다. 장르는 스토리, 판타지, 드라마이고 신과 함께라는 웹툰은 엄청난 인기를 끌고  영화로도 제작되었던 웹툰입니다. 영화로도 히트를 쳤을 만큼 재밌는 내용과 구성이 인기를 끌만한 대작이었습니다.


인간이 살다가 죽고 나서 사후 세계의 모습과 인생의 심판을 받는 등  초현실적인 이야기를 그려내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품이기도 합니다.


​사람의 인생이 끝나고 난 뒤 사후세계를 표현한 것과 저승사자와 찬사들이 어떤 삶을 살았는지 펼쳐지는 내용이 정말 흥미진진하게 보이는 웹툰이었습니다. 착한 일을 하며 잘 살고 있는지 자신을 한 번쯤 돌아보게 하면서도 너무 재밌어서 꼭 추천하는 웹툰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 내일

'내일'이라는 웹툰 은 한남대교에서 뛰어내리려는 사람을 말리려다 함께 떨어져버려 혼수상태에 빠진 주인공에게 저승을 관리하는 주마등 특별 위기관리 팀의 구련과 임룡구가 찾아오고  자신들을 도와주면 혼수상태에서 일찍 깨어날  수 있게 도와주겠다는 제안을 수락하면서 이야기가 시작을 합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죽음에 관하여'와 마찬가지로 죽음이라는 주제를 다루고 있는 웹툰이지만  죽음을 관찰하는 입장에서 살펴보는  웹툰 '죽음에 관하여'와는 다르게 죽으려 하는 자들을 죽지 않게 도와주려는 내용이 주가 된다는 점이 다른 점이라고 볼 수 있고 웃음 코드도 있어서 더 가볍게 볼 수 있는  웹툰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4. 묘진전

글 그림: 젤리빈 / 다음 웹툰 
장르: 판타지, 신화, 전설 

하늘로 돌아가고 싶은 남자와 얽힌 기묘한 이야기를 주제로 스토리도 완결성도 높은 웹툰하나 소개합니다. 고급스러운 풍의 그림체와 함께 더욱 재밌는 내용으로 많은 독자들의 최애 작품으로 등극하며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기묘하고 때로는 잔혹하지만  따뜻한 그들의 이야기라고 합니다. 그림체가 시대적 배경과 너무 잘 맞아떨어지며 동양신화의 주제로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과 호기심  그리고 흥미를 끌어낼 수 있는 것 같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배경과 상황 그리고 등장인물의 이야기를 세심하게 표현하여 그 감정을 독자들이 고스란히 느낄 수 있어  좋다는 평이 많은 작품입니다. 너무나도 추천하는 웹툰 입니다.

5. 헬퍼

글 그림: 삭 / 네이버 만화 
장르: 스토리, 액션 

​주인공 장광남은 순수한 면을 가졌습니다. 하늘이 정해놓은 여자친구의 죽음을 막기 위해 사신의 업무를 방해하면서 범법자가 되었는데 인물도 구성도 스토리도 엄청나다는 평을 받으며 시즌2까지 이어지고 있는 대박 웹툰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작품으로 작가님의 상상력과 기발함에 반한 독자들도 많고 특성이 잘 드러나는 캐릭터들도 인기를 끌었던 거 같습니다. 그림에 화려하거나 예쁜 것은 아니지만 탄탄한 스토리와 신선한 소재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작품 역시 너무나도 추천하는 웹툰 중 하나입니다

​6. 시타를 위하여

소개해드리는 웹툰은 네이버에서 연재 종료한 '시타를 위하여'~~웹툰 '시타를 위하여'는 현재 애니메이션 화가 진행되고 있을 정도로 작품성뿐만 아니라 대중성까지 갖춘 웹툰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결혼 1년 만에 사랑하는 아내가 죽게 된 주인공이 시간을 거슬러서 자신이 사랑하던 아내를  구하려고 노력하는 내용의 웹툰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는 내내 절절한 사랑이 느껴집니다. 뜨거운 한 편의 사랑 이야기가 보고 싶은 분들은 웹툰 '시타를 위하여'는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웹툰입니다.

7. 나혼자만 레벨업

'나 혼자만 레벨업'은 마니아층이 탄탄한  웹툰으로 카카오에서 가장 먼저 연재를 했던 작품입니다. 앞에서 소개해 드렸던 웹툰과는 달리 이 작품은 죽음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죽기전에꼭봐야할웹툰으로 추천드리는 '나 혼자만 레벨업'은 판타지물로 던전 안에서 마물을 사냥하는 헌터인 주인공이 다른 헌터들과는 차별되는 특별한 능력을  갖게 되면서 엄청난 레벨업을 하며  최약체에서 최강으로 거듭나는 먼치킨 물이라고 볼 수 있답니다.

이상으로 웹툰 일곱 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진지하게 볼 수 있는 웹툰, 사랑 이야기, 재미있게 볼 수 있는 판타지물까지 오늘 추천해드린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웹툰 중 취향에 맞게 골라서 보시다 보면 집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것 같지 않습니까? ㅎㅎ.